맥스형 드디어 영접했습니다.

기자시사회에서 기립박수를 받았다는 이야기나, IMBD에서 9.0을 받는 점이나,  맥스로 쭉 출연한 멜 깁슨 성님빼고 감독님에, 1편 악역에, 이전 작품에 등장했던 인물들이 등장했단 이야기등등 관객들 설래게 하는 이야기가 자꾸 쏟아지고 있죠.

여기서 저까지 영화봤다고 영화 속 내용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하는건 그렇다 싶네요. 그래서 전 제가 본 관람포인트들만 짚어보고자 합니다.


@ 스토리 공개는 다음 영화에 공개된 정도만 진행하려 합니다.

스토리 공개를 아예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뒤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1. 매드 맥스는 그대로. 그러나 약간 다르게.

멜 깁슨은 매드 맥스의 신화적인 존재입니다. 1편의 비극적 신화와 2편의 어두운 영웅신화, 3편의 인정받지 못하는 영웅 신화까지 1,2,3편의 이야기는 8~90년대에 하나의 신화적 존재가 되었고, 여러 영화, 게임, 만화등 다양한 장르에서 아직까지도 그 영향력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신화적 존재를 2010년대 중반인 지금 보여주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또 다른 신화를 구축하는 겁니다.



포스터는 두명의 인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맥스(톰 하디) 와 퓨리오사(샤를리스 테론) 이죠.

맥스는 과거 자신들이 이루었던 신화와 실패의 망령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가 가는 곳곳에 환영이 보이고, 단지 살기 위해 발버둥 치고 있죠. 퓨리오사는 임모탄의 여자들을 빼내어 그들을 인도하고자 합니다. 이는 이전에 맥스가 했던 행동들을 연상하게 해줍니다.  이와 같이 영화는 두 가지의 신화형태를 통해 과거에 얽매여 있는 주인공과, 새로운 미래를 향해 달려 나가는 주인공, 이 둘을 보여줍니다. 매드맥스 세계관에서, 매드맥스 식으로요. 두 사람의 이야기에 집중하시면 재밌을 겁니다



거기에 임모탄의 부하인 눅스나 임모탄의 여자들 또한 지켜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맥스와 일행 모두가 악이라고 생각하는 임모탄이 극단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게 된 원인이나, 임모탄의 여성들이 왜 그렇게 중요한 '탈취거리' 가 되었는지. 그녀들의 가치관은 어떤지. 그리고 두 쪽의 변화는 아포칼립스 이후의 악당케릭터나 여성케릭터에 대한 좀더 깊이있는 고민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2. 왕년의 촬영능력에 요즘 기술까지 더해서


매드 맥스 촬영에 올림픽선수나 태양의 서커스단원들까지 참여했다는건 다 아실거라 봅니다.

그리고 와이어나 CG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원하는 장면을 찍기 위해 계산까지 다 해내려고 헀다는거도요.

모르신다고요? 한번 보세요



그렇습니다. 왠만해선 CG가 없어요. 그덕에 리얼한 배경과 그 속의 살아있는 액션도 느낄 수 있어요.

거기에 예고편에 나오는 넓은 사막 속 여러 차량들을 적절한 비율로 담아낸 촬영능력도 돋보였죠.

저는 거기에 빛의 활용도 들고 싶네요



일반적인 사막신에서는 전체 화면에서 오렌지나 황토빛이 돕니다. 하지만. 처음 잠시 바라본 시타델 꼭대기의 수풀에서는 밝은 빛으로 자연스러움을 보여줬고, 위와 같은 어둠속에서는 푸른 빛을 인물의 명암을 돋보이게 합니다. 만약 불이 나오는 렌턴이 있으면 렌턴이 빛을 비추는 공간에서만은 수풀에서만큼 밝은 빛이 느껴지고요. 거기에 모래폭풍속의 추격신에는 곳곳에 흑백화면을 집어넣어 시각적 충격마저 느껴지게 했습니다.


이 이외에도 영화 속의 설정중복이나 여러 소품등 다룰 부분들이 많긴 합니다만 그것은 보시는 분들의 소소한 기쁨으로 남겨두겠습니다.그냥 70세의 감독님이 지금 만들어내신 작품이 이후 어떤 장르물, 촬영기법, 스턴트, 인물론을 다루든 무조건 한번은 언급하고 들어가야 될 만한 영화가 나왔다. 정도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이만~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2015)

Mad Max: Fury Road 
8.9
감독
조지 밀러
출연
톰 하디, 샤를리즈 테론, 니콜라스 홀트, 조 크래비츠, 로지 헌팅턴-휘틀리
정보
액션, 어드벤처 | 오스트레일리아 | 120 분 | 2015-05-14
글쓴이 평점  


Posted by contentadmin :



영화는 여러 역사적 인물들이 모두 하나의 목소리를 듣고, 일반인들이 '보지 못한 것'을 보았고 모두 '세상'을 바꾸었다는 이야기를 한다. 이것이야 말로 영화의 주제이자 표현방식이다.


우선 영화는 '마케팅'과  '브랜드' 의 상호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잘 표현해내고 있다.

주인공인 '미샤'는 광고에 대한 특별한 재주를 가지고 있다. 바로 마케팅을 잘 하는 재주이다. 그는 마케팅을 하면서 마케팅이 단순히 물건을 홍보하는 광고일 뿐 아니라 세상을 바꾸는 힘을 지녔다는 것을 깨닫는다. 하지만 천재 마케터인 '조샙 파스칼'과 세계 최대 햄버거 업체들의 음모로 함정에 빠지게 되고, 자신의 능력을 쓰지 않기로 한다. 오랜 뒤 깨달음을 얻고 돌아온 그는 마케팅은 브랜드에 힘을 주고, 힘을 얻은 브랜드로 인해 세상은 변화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와 같은 이야기는 초반엔 서사적인 효과나, 미샤와 파스칼의 설명교차와, 두 사람의 마케팅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장면등을 통해 심리적으로 보여주지만, 이후 미샤가 깨달음을 얻고 나서는 변화하게 된 세계, 브랜드의 시각적인 케릭터화, 빠른 설명교차, 과하고 급진적인 광고등 보다 시각적이고 빠르게 진행되어 나간다. 마치 과거의 광고와 현대의 광고처럼.




이런 스토리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인공 '미샤'의 역활이다.

우선 미샤의 이야기는 전형적인 영웅신화의 흐름이다. 어릴 때 번개를 맞고 특별한 인생을 살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천재적인 능력을 발휘하나,  그는 말 그대로 비범한 능력을 가지나, 다른 천재에 의해 능력이 꺾이게 된다. 하지만 고대로 부터 내려온다는 의식을 통해 새로운 경지를 맛보게 된다.




하지만 이야기의 흐름이 도식적이라 단순하다는 느낌이 들고, 사건과 사건간의 유기성 또한 너무 우연에 기대고 있다. 

거기에 깨달음을 겪은 적 없는 파스칼의 광고전략이 깨달음을 얻은 미샤의 광고전략과 동일하다는 점은 앞서서 말한 '일반인이 보지 못한 것' 을 본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는 말과 어울리지 않는다. 

하나의 번뜩이는 생각이 있고, 생각을 잘 밀어나가고자 힘을 썼으나 다소의 이야기가 맞지 않는 부분덕에 흥이 떨어진 작품이다. 하지만 한번쯤은 볼 만한 영화라고 생각된다.




브랜디드 (2013)

Branded 
6.3
감독
제이미 브래드쇼, 알렉산드르 둘레라인
출연
에드 스토파드, 릴리 소비에스키, 제프리 탬버, 잉게보르가 다프쿠나이테, 존 라스코우스키
정보
SF, 액션, 스릴러 | 미국, 러시아 | 106 분 | 2013-09-25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Posted by contentadmin :





<생각보다 맑은> 을 이제서야, 인디플러그로 받아봤네요.

이 작품은 오랜만에 나온 국내 단편애니메이션 모음집입니다. 그것도 한지원 감독님 한분의 작품으로 말이죠.

개인이 만든 작품에, 첫 단편부터 졸업작품까지 다 모은 이례적인 모음집입니다만, 각각의 작품들은 어떤게 초기작이고, 어떤게 졸업작품인지 모를 정도로 각각의 퀄리티가 골고루 뛰어납니다.

위와 같은 특징들 덕에 나온 단편작품들마다 주목을 받은 장형윤 감독이나, 미친 1인제작 퀄리티로 유명한 신카이마코토등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차이는 확실히 있죠. 





우선 장형운감독은 머리에서 차가 나오는 여자(<티 타임>), 반달가슴곰과 멧돼지가 고라니를 구하기 위해 벌이는 해프닝 (<내 친구 고라니>) 등, 독특한 발상을 중심으로 무덤덤한 일상을 보여주면서 생기는 약간의 차이와 그 덕에 생기는 재미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한지원감독의 이야기는 주인을 찾으러 나간 강아지 이야기( <학교 가는 길>), 사내 비밀커플의 사랑과, 그 신경전 (<사랑한다 말해>)등, 평범해 보이는 일상이지만 조금씩 보이는 환타지적인 요소들이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들은 혼자서 그린것 같지 않은 극사실적인 배경 및 사물묘사등으로 실제 그림과 장소 사진과의 차이를 모르겠다는 이야기가 자주 나오죠. 한지원 감독의 작품은 그정도로 극사실적인 그림은 아닙니다. 하지만 각각의 상황에 걸맞는 만화적인 표현을 능수능란하게 사용합니다. <커피 루왁>에서의 분필로 그린듯한 흑백사진이나 <사랑한다 말해>의 과장스러운 물결, <생각보다 맑은>의 SD나 실화적 그림이나 <학교 가는 길> 의 그래픽과 그림의 조합은 이야기의 느낌이나 감정등을 자유자재로 조절해냅니다. 그렇게 단편 4개를 다 봤습니다만 감독님이 이후에 풀어낼 이야기가 더더욱 궁금해지더군요. 다음 감독님만의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P.s

그런데 <생각보다 맑은>이 아무리 만화라지만 아래 장면은 너무 과장이 심하다고 생각듭니다.

저렇게 질소봉지안에 과자가 많을리가요.






생각보다 맑은 (2015)

Clearer Than You Think 
7.7
감독
한지원
출연
엄상현, 양정화, 한지원, 이홍수, 이호민
정보
애니메이션 | 한국 | 77 분 | 2015-01-22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Posted by contentadmin :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 2회째 방송(파일럿까지 포함하면 3회) 을 마쳤다. 하지만 출연진들은 대부분 연예인이나 가수들이 중심이고, 그 외의 인물들은 백종원이나 예정화코치 정도뿐이다. 방송의 스타성만을 강조하자면, 거물급 아이돌이나 연예인들이 나오는 것이 도움이 되겠지만, 실제 마이 리틀 텔레비젼의 다음팟 방송일정은 비공개이고, 그렇기 때문에 팬덤이 있더라고 해도 스타의 출연을 통한 시청률 향상엔 한계가 있고, 방송포멧의 범위도 어느정도 제한이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인장은 여기에 나올만한 색다른 인물들을 뽑아보고, 인물의 개성 및 장단점, 어울리는 게스트등을 꼽아보고자 한다.






만화가 김풍

장점

[냉장고를 부탁해]의 '유니셰프' 이미지때문에 개그스러운 주방장이미지가 세지만, 그는 방송의 흐름 속에서 그때그때 재치있는 반응을 보일 줄 안다. 또한 김구라가 인터넷방송의 조상님이라면 김풍은 인터넷문화의 전설정도 되는 분이다. 그렇기에, 인터넷문화에도 익숙하다. 재주 또한 많아 방송거리는 다양할 것이다


단점

방송의 흐름을 잘 안다고는 하지만 혼자서 방송을 하는 경우는 없었다.

Man vs Korea 에서의 개그등이 있긴 했지만, tv방송이나 인터넷방송의 흐름과 같이 길지는 않았다.

그림방송을 하면 폐인가족시절 그림을 생각하고 방송을 안보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다 .


나올법한 게스트

같은 시즌은 아니지만 [지니어스게임]에 출연했고,  방송 속 상황을 볼 줄 알고, 그 상황에서 캐치할 수 있는 부분을 재빠르게 캐치하는 만화가인 이종범






게임방송BJ 대도서관

장점

대도서관은 [마이리틀텔레비젼]이 파일럿일때 1인미디어의 성공사례로 인터뷰할 정도로 인터넷방송을 안정적으로 하는 방법을 안다. 또한 상황에 맞는 개인기 및 예의에 방송심의규정에 어긋나지 않는 맨트 및 방송등으로 tv방송에도 적합하다.

거기에 다음카카오가 자사의 프로그램인 tv pot 의 기능을 통해 방송을 보여주는것 이상의 무언가를 원한다면, 이미 신뢰성 있는 게임 vj를 통해 카카오게임과 연계되는 간접광고 겸 방송 또한 생각해보는것은 좋은 일이다.


단점

하지만 그에게는 많은 제약이 걸려있다. 

우선 오랫동안 인터넷방송을 한 터전인 아프리카TV와의 관계가 있을것이고, 그가 설립계획중인 1인 콘텐츠창작자 법인 DH미디어에는 CJ E&M과의 협력이 예정되어있다.이와 같은 제약상황들은 적지않은 장벽이 될 것이다. 

또한 게임의 분야나 장르, 연령대에 따라 선호도가 다를 것인데 모든 시청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찾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나올법한 게스트 

최초의 동물 게스트 단추 혹은 [대격돌] 및 공동방송등으로 인연이 있는 대정령






파워블로거 커밍숙

(잠깐만. 위에서 거물급 아이돌이나 연예인을 제외한다고 했던거 같은데? 왜 김지숙이 나오냐고?

에이. 아니다. 이분은 네이버 블로그 쑥스러운 쑥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커밍숙이시다. 

단지 가내수공업 잘하는 끼있는 여자들이 모여 만든 레인보우라는 그룹에 있을 뿐이다.)

장점

인터넷 블로거활동을 통해 보인  다양한  재주와  그때그때  알맞은 끼등을 적절히 펼친다면 컨텐츠는 무궁무진하다.

(이상 출처 쑥스러운 쑥로그)

거기에 인터넷활동등으로 다져졌을 소통, 인터넷 분위기파악등은 초아의 빈공백을 채우기 충분하다.

아. 레인보우라는 그룹은 노래도 잘 부른다고 한다.


단점

마지막으로 소속사

끼가 많긴 하지만 장시간 진행되는 인터넷방송이기 때문에 여러 컨텐츠를 어떻게 진행해 나갈지 고민해야 한다.

또한 인터넷방송상의 디스나 드립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또한 위험요소이다.


나올법한 게스트

가내수공업 잘하는 끼있는 여자들이 모여 만든 레인보우의 리더이자 네일아트 스승인 김재경





도라에몽 애호가 심형탁

(잠깐만. 위에서 거물급 아이돌이나 연예인을 제외한다고 했던거 같은데? 이제 아시잖아요. 여기 적는 글 속성들.)


장점

루리웹등의 인터넷 문화에 익숙하고, 그덕에 인터넷방송의 주 시청자들과의 소통도 능숙할 듯 하다. 

도라에몽을 시작으로 각종 덕적 장르에 능숙하고, 그 장르를 긍정적으로 소개하는 재주가 있다. 

이를 이용해 덕적인 방송으로 진행해 나가거나 게스트를 소개해 추억이야기를 한다면 시너지는 장난아닐 것이다.


단점

심형탁의 덕적인 요소 소개는 예능의 꼭지나, 토크의 중간중간 나온 경우들이 많다.

하지만 그것이 예능방송의 메인으로 옮겨진다면? 그것도 4시간동안?

과연 시청자들의 수준에 맞게 자신이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이야기 할 것이 없진 않을거다. 애호가란 다 그러니까.


나올법한 게스트

심형탁이 출연했던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했고, 아스카 남편이길 원했으나 장가가려 하는 데프콘

꼬마버스 타요, 도라에몽 등을 연기한 문남숙 성우

도라에몽


※ 이 글은 죄다 주인장 지 망상입니다. 과장이나 드립이 과도하게 많으므로 큰 신경쓰지마세요. -

Posted by contentadmin :



명절 파일럿으로 나왔던 마이 리틀 텔레비젼이 정규편성되었다.

초반 출연진들의 인터넷 방송 제작문제나, 인터넷 중계방송이라는 특성때문에 일어날 수 있는 실수, 시청자들이 미리 방송에 대해 알게 된다는 문제 등 약점이 될 요소들도 분명 있으나, 출연자들의 색다른 모습이나, 방송상의 실수를 재미로 넘길 수 있는 제작진의 애드립 등  불안요소 이상의 재미요소들이 분명 있고, 그때문에 이후 발전가능성 또한 충분한 방송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하다. 바로 방송에 적절한 자신만의 분야와 시청자와의 소통이다.

인터넷방송에 익숙한 김구라는 시청자들의 도발에 웃으며 넘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고, 아들인 MC그리의 협조등으로 시청자들과의 소통 또한 어느정도 해내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방송과 공중파 방송 그 중간에서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분야를 찾는데 애를 먹고 있다, 이는 영어공부를 하기로 했던 김영철이나 고민상담을 하기로 했던 강균성의 문제이기도 하다. 김구라의 말대로 시간대에 적절하지 않은 주제나 재미없는 주제의 방송은 시청자들이 눈돌리기 딱 좋은 방송일 뿐이였다.

초아는 가만히 앉아 애교만 부려도 시청자들이 올 정도의 인기가 있지만, 시청자들의 맨트를 자주 놓치거나, 시청자들을 배려하지 않고 마음대로 화면밖으로 나가는 등 '탈주 초아' 라는 맨트를 듣기도 했다. 지민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방송은 일찌감치 폐쇄되었을 것이다. 이는 운동하느라 시청자들의 맨트를 놓치는 일이 종종 있었던 예코치나 주요 시청자들과의 타겟팅이 달랐지만 쭉 밀고나가 후반부에 힘을 못쓴 홍진영의 예와 같다고 볼 수 있다.



이런 두가지를 가장 잘 살린 사람은 백종원이다.

백종원의 2연승은 요리라는 자신의 최대강점을 잘 살리고 들어왔다. 또한 상대방의 공격을 받는 와중에도 스케치북이나 손짓등을 통해 자기가 하는 요리에 대한 설명을 멈추지 않았고, 중간중간 시청자들의 도발이나 장난에도 여유롭게 받아주며 넘겨 방송의 재미를 더했다. 그 결과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 2관왕에 다다른 것으로 증명되기도 헀다.이후 어떤 스타들이 나와 방송을 할지는 모르나. 그 사람들은 방송에 적절한 자신만의 분야와 시청자들과의 소통은 충분히 생각해야 할 것이다.



Posted by content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