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학교

저자
오쓰카 에이지 지음
출판사
북바이북 | 2014-08-28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스토리 메이커] [캐릭터 메이커] [이야기 체조] 저자 오쓰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오쓰카 에이지가 누구냐고 물으신다면 <다중인격탐정 사이코>의 각본가, 라고 말씀드리는게 가장 간단하겠지만. 

작법이나 이야기구성등에 있어서 그의 영향도 무시할 수는 없다.

꽤 오래전 국내에 '캐릭터 소설 쓰는 법'으로 케릭터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 만들기에 대해 소개한 그의 책은,

문장의 짜임새나 표현보다는 스토리짜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짜는 여러 요령들을 소개해 준다.

거기에 '캐릭터 소설'이  복간되면서 위에서 말하는 '스토리 메이커', '케릭터 메이커', '이야기 체조' 등의 책이 발간되었고, 각각의 이야기들은 글쓰는 이들의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작법요령을 알려줬다

하지만, 더욱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나온게 이야기학교!

이야기학교 이 책에는 오쓰가 에이지가 정리해준 여러가지 이야기 이론과 기법들이 망라되어 있다!

모든 작성들이 짧지만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을 뿐 아니라 각 이론에 써먹기 좋은 교보재(예를 들면 타로카드같은...)와 예시들도 만화로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하지만 다른 책들에 나온 제작방법들이 안내되긴 하지만 제작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이 실제 적용사례들이 한둘정도 나오는 정도인지라 여기의 이야기 방법을 심화하고 싶다면 다른 책들을 사야 한다.

또한 이야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도록 만든 만화 속 이야기와 케릭터들이 이야기나 맥락이 없고, 

케릭터들의 행동 또한 널뛰듯하여 이야기에 집중하기 힘들게 한다


그러나 이 책은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오쓰카 에이지의 다양한 이야기 만들기 기법을 적용해나갈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Posted by content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