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사 한겨례

음... 이거 이놈의 국회의원들이 시국이 어느때인데 하는 일은 안하고 또 봉급인상했다고하네...  갑자기 열받지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데 국회의원, 정치인들 봉급주는 방식에 대해 이리저리 고민해봤습니다..

1. 우리나라 3대부서는 입법, 사법, 행정부 요렇게 3곳이 있는데 해당부에서 다른 부의 봉급, 월급등을 결정하도록한다.

...서로서로 올려줄거야. 안될거야 아마...

2. 아예 독립기관 하나 만드는 거지. 그애들이 다 담당하도록.

'독립기관'이야기 나오자마자 망조가 보여저 안될거야.아마.


3. 정치인들 월급을 최소임금을 주는거야. 그리고 성과제에 따라서 월급을 올리는 거지.

국민 최저임금도 오르고 좋잖아.
그런데 자기가 한일을 무조건 성과라고 할거잖아. 안될거야 아마.


4. 투표권의 의무를 가진 국민들에게 정치인 봉급권을 주는 거지.

국민이 4500만명이니까. 국회의원이나 대통령,도지사,시장 혹은 정치 관련된 사람들은 빼고, 미성년자빼고 년단위로 찬성/반대표를 던지게해서 1인 찬성시 1원씩 주게 하는거지.반대하면 못받고...
그럼 투표안한사람은? 음... 만약에 정치인들이 정치를 잘했다면 'ㅅㅂ 저사람들 봉급줘야해.'라는 생각에 달려갔겠지.
근데 못했으니 관심이 없었던걸거야. 그러니까 한 0.2원 정도 주고싶다. 라고 생각했다고 하자고.
그런데 투표안한사람들은 선거에 관심이 없었으니 제제가 필요하기도해. 그 0.2원을 본인이 내도록 하는거지.
0.2X정치인수 하면은 꽤 되겠지? (그래도 1000원은 안넘을거야. 괜찮을거야.)
홍보활동? 음...선거한다는건 알려야겠지만. 그리 큰 홍보활동은 안해야겠어. 그게 다 세금이니까.

뭐? 그 선거비용이 어디서 나오냐고? 그분들 봉급깎고 하는거지.
사탕발림공약이 나올거라고? 내년에 월급까면 되지. 참여안하는 사람은 어떻게 하냐고? 뭐.
부정선거할거라고? 음...그건 좀 문제다.
Posted by content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