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글을 보신분은 아시다시피 난 양지사 수첩을 언제나 가지고 다닙니다.
그렇다면 누군가 물어보겠지. '그럼 펜은 어떤거 써요?'

(해봐야 행복하지 않은 논쟁인데...)

...하...이 끝나지 않는 논쟁에 발을 디뎌야 하나...
솔직히 펜이라는 건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고, 펜을 쓰는 목적이나 장소에 따라 각각의 펜이 가진 장단점이라는게 있는데.
게다가 몇몇 펜을 고르게 좋아하는 편이니... 하나 짚기가 힘들다.
그렇지만. 일단. 내가 써보고 좋다싶은 팬들에 대해서 적으면서 정리해보겠다.



'수첩은 비교적 저렴한 양지사거 썼으니까 펜은 모나미153쓰고 '아 이게 최고다!'하고 끝내려고 하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이다.
모나미 153. 어느 누가 뭐라고 해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국내 문구류의 스테디셀러.
아버지가 쓰던 모나미 내가 쓰고 사촌동생이 쓰는 역사성에 흑백에 육각형이라는 깔끔한 디자인에,
최대한의 기능성, 게다가 부품하나가 부서져도 다른 모나미에서 때서 붙일 수 있는 자가수선기능
그리고 제일 중요한 착한 가격까지... 그래. 모나미는 참 좋은 친구같다.

그렇지만.이친구...의외로 약하다.
그 약함의 이유는 볼펜 입구의 검정부분.
다른부분은 모르겠지만. 이 검정부분이 날아가면 구하기 힘들다.
볼펜이 나오는 앞부분이 부서지면 펜이 고정안된채로 날아가고, 안쪽 나사부분이 부서지면 뺄 수도 없다.
또 뒤의 똑딱이 부분도 의외로 잘 부서지는데 머리가 날아가도 아래의 고정부분이 멀쩡하면 쓸 수야 있지만. 보기 안쓰럽다.
게다가 잉크도 잊을만 하면 터져준다...이거 원.
이건 거의 모든 똑딱볼펜들의 운명인거 같으니. 다른 볼펜을 굳이 지적안하겠다.



그에 대적할 만한 팬이라면 플러스...아니 프러스팬이 있다.
모나미에 대적할 수 있을정도의 가격성에 글씨또한 만족스럽게 쓰이며. 나름 역사성 있다.
혹시나 덜 나오다 싶으면 뒤의 꼭지를 때서 안의 스폰지 막대를 반대로 돌려서 끼우면 또 그런대로 나온다.

하지만 너무나도 잘 증발한다.
실내난방을 좀 했다 싶은곳에서 글을 쓰다보면 얼마 안되서 펜이 안나오기 시작한다.
(유성매직에 약간 못미칠정도로 휘발성이 센것 같다.)
또 뚜껑또한 잘 증발한다.
뚜껑을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인가 뚜껑이 잘 사라진다.




그렇다. 나란인간 뚜껑 잘 잃어버리는 인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이테ㅋ같은 종류의 뚜껑볼팬은 엄청 싫어한다.
또 다른 문제점은 너무나도 약한부분이 많다.
바깥의 플라스틱부분이나 뚜껑은 실수로 밟기라고 하면 부서지거나 금이가서 쓰는데 영 불편하고.
펜촉의 부분도 글쓰는데 집중해서 힘을 좀 실었다. 싶으면 어김없이 팬부분이 부러지니.원...



하지만. 이런 나도 좋아하는 뚜껑볼펜이 두개 있다.
하나는 BIC볼펜어린쥐색..(그게 뭐야?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구슬머리를 하고 팬을 등뒤에 쥐고 있는 마스코트를 대면 아실거다.)
누런색의 본체에 색깔을 구별 할 수 있는 볼펜뚜껑. 제일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분해를 하자면 할 수 있지만 그랬다간 못돌릴 심상이 크다.)
본체와 뚜껑 둘다 위의 플라스틱볼펜들보다 훨씬 튼튼하고. 뚜껑없이도 사나흘간은 무리없이 나온다.
하지만 이 펜에 잉크가 어느정도 들었는지를 알 수 없어서 어느쪽이 잉크가 많은지 알기가 힘들다는 단점정도?



(아래가 구버전, 위에가 신버전으로 계획중 혹은 발매된 팬이라는데...왜 저는 구버전이 좋아보이는걸까요...)

또 하나는 마하펜.
1000원의 가격으로 3000원의 하이테ㅋ급의 필기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전설의 펜
대치동의 수많은 고시생들의 선호도로 증명하는 전설의 팬.
디자인도 위의 BIC볼펜과 같이 뚜껑 본체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다가 플라스틱부분또한 투명하면서도 단단하다.
그렇기 떄문에 안에 잉크가 얼마나 남았는지가 한눈에 보인다.
이정도면 최고의 펜이 아닌가 싶긴 하지만 역시 펜의 앞부분이 휘어지는건 어쩔 수 없다.
뭐. 휘어진상태로도 잘 쓰고 있다는게 놀랍긴 하다만...

(그래도 마하팬 2 디자인이라고 나온 이 상품은 반댈세! 실론티 디자인 변경하는것정도로 격렬하게 반대생각중)

뭐. 일단 쓰는 펜들중에서 좋아하는 펜들은 저정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혹시. 다른 좋은 펜 아시는 분 있슴까?
Posted by contentadmin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