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 첫번째 습격 (2012)

The Raid: Redemption 
7.6
감독
가레스 에반스
출연
이코 우웨이스, 조 타슬림, 도니 알람시야, 야얀 루히안, 레이 사헤타피
정보
액션, 스릴러 | 인도네시아, 미국 | 101 분 | 2012-05-17
다운로드


레이드 2가 국내 개봉한다고, 그러니까 꼭 보라는 성화가 있어서 일단 1편을 봤다.


1편의 스토리라인은 국가 최대 마약조직을 잡으러 온 경찰특공대가 오히려 마약조직의 건물에 갇히게 되고 거기서 살아남기 위한 격투씬들의 연속인데. 이는 최근에 리메이크된 '저지 드레드' 와 비슷하다. 

(이전 리뷰 참고 : http://contentadman.tistory.com/710)


저지 드레드 또한 범죄를 소탕하러 갔다가 음모에 빠져 갇히게 되는 이야기이지만. 저지 드레드는 첨단무기와 초능력을 지닌 후배경찰을 함께 데리고 있기 때문에 힘의 균형관계가 맞아떨어진다.하지만 레이드의 경우에는 경찰특공대나 마약조직이나 무기는 비슷하고, 쪽수는 더 많다. 건물구조 또한 그들이 잘 알고 있다. 그때그때의 임기응변과 무술만으로 이곳을 빠져나가야 한다. 그에 걸맞게 액션신들은 다양하고 화려하다. 맨손격투, 총싸움 칼싸움 건물의 위아래를 오고가며 일어지는 총격신등 제한된 공간속에서 벌어질 수 있는 액션신은 다 담으려고 노력한 티가 났다. 

하지만 이야기의 얼개는 다소 엉성한데 형제가 만나는 장면이나 인물들간의 행동목적등은 초반에 조짐이 보이지 않고 갑작스럽게 보여주는 듯한 아쉬움이 있었다. 그렇다곤 해도 1편의 부족한 스토리를 2편에서 가다듬을 수 있다면 2편이 기대 안될 정도는 아니었다. 




Posted by content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