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당신을 닮은 사람

로알드 달 저/윤종혁 역
동서문화사 | 2003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흔히 보기 힘들것 같지만 우리 주변에셔 혹은 우리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여러가지 이야기

로얄드 달은 찰리와 초콜렛공장에서의 환상적인 묘사로 곧자들을 즐겁게 해줬죠. 그런데 동서미스터리북스시리즈중에서 그의 미스터리 단편이 있더군요. 

'그가 적은 미스터리는 어떨까?'기대하고 봤습니다. 결론은. 역시 로얄드 달입니다.


이 소설엔 다소 기묘한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라이터를 10번 켜는거에 손가락을 걸지 않겠냐고 하는 사람. 

자신의 도박승률을 높이기 위해 배에서 빠지기로 결정하는 남자, 돈 많은 친구와 저명한 미식가간의 포도주 알아맞히기, 유명작가가 될 소질이 보이는 아이에게 자신의 등에 문신을 새겨달라고 하는 남자, 그야말로 개성강한 이야기이죠. 너무 개성이 강해 허무맹랑하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그의 연출력과 섬세한 묘사가 닿는 순간. 주변에 있을법한 이야기가 됩니다.


우리들은 다 약간의 허무맹랑한, 혹은 과도할정도의 열정이 있습니다.혹은 있었습니다. 

포켓몬스터 스티커를 모으려고 포켓몬 빵을 사대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상품을 사기위해 시내를 돌아다니거나. 친구가 가진 백이 명품인지 이미테이션인지 감별해내는데 애를 쓰고 있거나... 다들 그런애피소드들은 한두개정도 있을겁니다. 로얄드 달은 그런 부분을 강조해 멋진 이야기들을 만들어 낸 것이고요.


이 소설과 비슷한 느낌의 다른 소설을 보시길 원한다면 스텐리 엘런의 '특별요리'를 추천합니다.

두 소설다 멋진이야기와 거기에 휩쓸린 사람을 적절하게 묘사해주고 있습니다.





Posted by content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