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나는 궁금해 미치겠다

A. J. 제이콥스 저/이수정 역
살림출판사 | 2011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모든 일에 호기심과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온 힘을 다해 뛰어드는 남자의 실험기.


이 아저씨. 존경하는 아저씨. A.J 제이콥스.

나도 이 아저씨와 같은 부류...이고 싶다. '뭐든지 궁금해하고, 그렇게 궁굼해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그걸 실제로 해보고, 재치있는 기록을 남기고 (무엇보다 중요한) 돈을 버는' 그런 사람말이다.


그는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전질을 사서 처음부터 끝까지'정독'을 했고, 온갖 버전의 성경을 사서 성경에 있는 말씀을 옮겨놓은다음 일년동안 성경에 있는 대로 생활을 했다.하지만 그는 궁금한것은 참지 않고 해보았고, 그 행동을 하면서 그 행동에 대한 여러가지 의미들을 찾아냈다.

브리테니커를 정독할땐 여러가지 브리테니커를 뒤지면서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고 브리테니커를 과거 정독한 사람들을 찾아 이야기하고, 자기가 알아낸 브리테니커의 지식을 뽐내기도 하고, '절대적인 지식' 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도 했다.

성경에 따라 살때에는 여러 종교인들과 함께 이야기를 하고 다양한 사이비종교를 가지고 있는 외삼촌을 만나보기도 하고, 성경에 숨겨진 의미를 생각해보기도 하는 등 성경이라는 것을 다각도로 맛보았다.


그런 그가 과거에 했던, 혹은 최근에 했던 여러가지실험을 소개하고 그 과정에 겪었던 여러 경험과 감상을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스타인척 하고 헐리우드 시상식장에 가거나, 여자인 척 하고 인터넷 채팅을 한다던가, 모든일에 대리인을 붙여서 일한다던가, '100% 진실'된 말만 한다던가, 누드사진을 찍는다던가 하는 등 듣기만 해도 기묘하다 싶은 일을 하고 그에 대한 글을 적었다.

듣기만 하면 허무맹랑하고 괴짜라는것밖에 모를 만하다. 하지만. 그런 그의 행동을 자세히 보면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을 곳곳에 하고 있고, 그리고 자신만의 결론또한 잘 내리고 있다. 


나는 이 작가가 더욱더 새로운 것을 궁금해하면서 '미쳐'나갔으면 좋겠다. 나도 물론 그렇고.



Posted by content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