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한 던전/식당

<수제만두> - 진짜 잘하는 시장만두집

NPC_Quest 2026. 2. 6. 18:00

시내나 번화가에서 먹는 것보다 시장에서 먹는게 더 맛있는 것 같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시장 죽집, 한국 전통 꽈배기, 맘모스 빵, 칼국수, 어묵... 음식이란게 분위기와 장소에 구애받는다는게 바로 저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거기에 시장만두를 더하고 싶습니다. 

 

고급 중식집의 만두나, 버스정류장 근처에서 스팀가득한 만두도 나름의 맛이 있지만,

수제로 잔뜩 만들어 둔 만두를 요청할 때마다 만들어서 내놓는 시장만두의 맛은 냉동식품이나 다른 가게에서는 느끼기 힘든 음식이죠. 

 

그중 부산 사상 덕포시장에서 먹었던 인상적인 만두를 소개드립니다. 

<수제만두> 부산 사상구 삼덕로46번길 44

 

여기는 근처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찾아간 곳인데요. 외견부터 심상치 않은게 느껴졌습니다. 

오래되지만 깔끔하게 관리된 매장이나, 아침부터 나와있는 화분은 사장님이 매장에 쏟는 관심이 보였고,

4천원에 8개~10개라는 가격대와 다양한 카드 사용이 가능하단 이야기는 지나가다가 관심을 가질만 했습니다. 

 

가게의 의자는 2~3개정도 되어서 포장전문인게 보였지만, 친절한 사장님은 그냥 앉아서 먹게 해주셨습니다. 

냉장고안엔 다 완성된 만두가 숙성되어 찜솥을 기다리고 있었고, 가게 한켠엔 반죽을 하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고기만두 10개 4000원 김치만두 10개 4000원 야채중만두 8개 4000원 

(사장님김치만두/야채중만두는 사장님께 부탁해서 반반함)

 

만두들은 꽃방느낌의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반죽으로 되어있었고,

만두소들은 식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적당한 크기와 양으로 다져져 있었습니다. 

시장에서 만들어진 잘 만들어진 만두였습니다. 

꼭 찾아가서 먹을 곳이라고 하긴 어렵습니다만, 잘 만들어진 시장만두가 그리우신 분, 근처를 지나가실 일이 있으신 분들은 꼭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보요약

- 수제만두는 이름에 걸맞게 직접 만드는 시장만두였음

- 오래된 가게이지만 관리가 잘 되어있고, 음식도 청결했음.

- 가성비 높고 만족스러운 시장만두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