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한 던전/식당

침스버거 안국 - 쉽게 먹기 힘든 사이드와 햄버거- 쉽게 먹기 힘든 사이드와 햄버거

NPC_Quest 2026. 2. 2. 23:28

침스버거에 안국점에 다녀왔습니다. 

 

침스버거 안국은 서울 종로구 북촌로 14-2 에 있고, 이전에 방문한 전통주갤러리와도 가까이 있습니다. 

 

인상적인 외관과 많은 홍보매뉴에 홀려 들어가 블루침스버거와 칠리치즈가지튀김, 콜라를 시켰습니다

 

 

블루침스버거 8800원

 

인기 매뉴중 하나인 블루침스버거는 적당한 육즙과 소스로 버거의 합이 좋았습니다. 안의 할라피뇨 피클과 머스타드, 양파등이 적당히 느끼함을 잡아줬습니다. 이까지는 그냥 맛있는 버거집이지만, 여기서 특색을 더해준게 가지튀김이라고 생각합니다. 

 

칠리치즈가지튀김 7200원

 

튀긴 가지는 튀긴만큼으 바삭함은 있었지만, 지삼 바삭한 식감이 아니라, 기름이 배여들어 촉촉한 형태에 가까웠습니다. 

그렇다고 느끼하기만 한건 아니고, 위의 칠리 치즈가 더해지면서 가지라자냐를 퍼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칠리치즈의 맛이 강렬하다보니, 가지의 촉촉함이 그 맛을 지워주는 역할을 하더군요. 

다음에 다시 가게 되면 다른 버거들을 먹으면서 가지튀김을 즐길 것 같네요. 

 

정보요약

 

- 침스버거의 버거는 육즙이 흘러내리거나 드라이 한 계열과는 다른, 적당히 수분감 있이 구워내며 내부 식재료와의 조화를 이루는 쪽에 가까움

- 이곳에서 파는 튀긴 가지는 지삼선보다는 유럽의 가지파스타쪽의 느낌에 가까움. 촉촉한 느낌의 튀김에 어울리는 소스가 함께하면 좋을 듯

- 카운터쪽 식사공간과 안쪽 식사공간이 따로 있으니, 방해받고 싶지 않으면, 안쪽 식사공간에서 드시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