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저스캐릭터가이드
카테고리 만화 > 그래픽노블
지은이 앨런 카우실 (학산문화사, 2011년)
상세보기

예전에 DC측에서 만든 케릭터즈 가이드를 읽어본 적 있었다.
DC코믹스의 역사를 아우르는 어마어마한 분량에 중간중간 이야기에 대한 설정도 말해주고 주연 조연, 엑스트라급케릭터들까지 다 실'으려고 했던'(결국 다 못 실었긴 하지만 분량은 엄청나다.) 가이드다.
그렇지만 너무 두껍고 어마어마한 분량인지라(집에 있는 포켓영어사전두개정도 두께?) 그걸 다 읽기엔 왠만한 근성으론 힘들것 같았다. 
DC코믹스 마니아나 볼려나...

그런데 이번에 마블이 만든 가이드북도 보게되었다. 그런데 어라? 이건 좀 적다?
마블은 뭐랄까... 작다. 200여명이 있다고 하지만 DC백과사전보다도 훨씬 작다. 일반 양장본도서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니까. 그리고 각 케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구체적인 스토리나 배경지식 또한 부족하다.
이거 뭐. 배경지식이나 어디서 나온건지, 어떤 사건을 겪었는지 그런것들을 알고싶지만...그런게 없다.
그리고 공평하게 한사람당 한장씩 정보를 가지고 있다.토르라고 한페이지 차지하고 조연급이라고 한 귀퉁이만 차지하는 그런 책이 아니다.
 
그렇지만. 어벤져스의 미덕은 각 영웅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수치화해놓았다는 것이다. 각각의 수치들은 '이 영웅보다 누가 더 세다' 하는 식의 뇌내 대결등을 가능하게 하기도한다.
또한 적과 동료를 구별해 놓아서 누구누구가 친하고 등을 설정하기가 참 좋다. 전자가 방대한 대백과라고 한다면 이것은 실용요약사전같은 느낌이랄까?이런데서 DC와는 다른 마블의 컨셉을 볼 수 있었던거 같다.
마블사의 작품을 소재로 한 영화를 보고 '이 녀석 능력이 어떻게 되나' 라던가 새로 나올 마블사의 작품에 나올만한 악당이나 영웅들을 찾아보고싶으신 분은 이책 빌려보시길 바란다.
Posted by contentadmin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