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피스를 봤습니다. 오오토모 카츠히로 감독 최신작이라는 것도 땡겼고, 옴니버스를 좋아하는지라 무턱대고 굿다운로드 했습니다.결과를 말하기 전에 일단 각 작품들을 말하죠


우선 첫화면.




숨바꼭질을 하던 여자아이가 신기한 세계로 간다는 짧은, 대사도 없는 장면인데 

2d와 3d가 참 적절히 섞였습니다. 



<아흔 아홉>

이 애니메이션은 귀신들린 오래된 물건들을 고쳐주는 만물상의 이야기인데.<도쿄 구울>을 연출한 모리타 슈헤이가 감독했다고 하네요.처음에는 인물의 3d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겠으나 물건들이 화려하게 등장하는 모습이나 화면의 전환등이 인물의 움직임과 맞물리는걸 보면 3D가 잘 맞아 떨어진 작품같습니다.



<화요진>

오토모 가츠히로 감독이 어떤 연출을 보여줄까 기대했는데 이 편에서는 기존의 연출들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 구도를 많이 보여줬습니다. 

전체 화면의 구도는 화폭에서 고정되어 화폭을 읽는 것 처럼 부분 부분 진행됩니다. 

화폭이 보이지 않는 부분들도 이야기를 하면서 움직이는 화면 또한 일부가 클로즈업 되거나 이동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정적인 화면구도속에서 인물들과 카메라는 적절히 움직이면서 화면을 색다르게 보여줍니다.

뭐...이야기 자체의 진행도 일본의 공연을 보는 듯한 음악이나 효과들이 많이 보이긴 하죠.




<감보>

이 작품 기존 애니메이션의 디자인을 잘 따랐습니다. 배경은 2d고 케릭터들 또한 2d로 보이지만 사실 3d입니다. 

색감이 그리 어색하지 않고요. 스토리 또한 소녀와 그를 도와준 뻔한 괴물 구도이지만. 오히려 간단해서 이해가 잘 되었고 액션신 연출등도 좋았습니다. 




<무기여 잘 있거라>

이 작품이 앞에서 '오토모 가츠히로 감독이 기존에 보여준 연출' 을 가장 잘 설명해준 작품 같습니다 

케릭터의 움직임과 그래픽의 조합자체도 어색하지 않고 가장 어울립니다

작품의 이야기나 마지막 앤딩도 블랙코미디스러워 씁쓸하게 즐겁습니다.


그래서 결과는 어떻냐고요? 보시다시피 다양한 연출과 구성을 실험한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연출과 구성방식이 너무 다양하고, 어떤 부분은 실험적인 경향까지 있어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결론은...뭐. 보시는 분들에게 맡기죠.




쇼트피스 (2014)

SHORT PEACE 
7.7
감독
오토모 가츠히로, 모리타 슈헤이, 안도 히로아키, 카토키 하지메, 모리모토 코지
출연
하야미 사오리, 야마데라 코이치
정보
애니메이션 | 일본 | 68 분 | 2014-04-17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Posted by contentadmin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