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라프 코스터 저 / 안소현 역
디지털미디어리서치 | 2005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게임, 아니 재미의 기본에 대해서 탐구한 이야기

게임에 대해 말이 많습니다. 

애들 자야된다고 게임못하게 하더니 이제는 모든 이들이 12시 이후에는 게임을 못하도록 만들겠다고 엄포두는 단체도 생겼습니다.


일단 부모와 자식간의 대화등을 통해 해결하려는 생각이나,

아이들이 게임외에 가지고 있을 수 있는 활력소가 있긴 한건가, 

뭐. 이런 이야기 이전에 하나만 물어봅시다.


게임을 왜 하죠?


...그러게요...게임을 왜 할까요...

글쎄. 재가 답변드릴 수 있는 방법은 이거밖에 없군요.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이 책은 여가활동 및 문화활동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재미'라는 요소를 어떻게하면 즐길 수 있는가 고민을 한 작품입니다. 

게임이 다른 문화적 요소들과 더른...아니 안다른 이유를 설명하고, 그럼에도 게임만이 가진 특징과, 앞으로의 바전방향에 대한 고민과 화두를 제시해줍니다.

게임을 모르셔도 이해하실 수 있을만한 작품이니 한번 보시길...


Posted by contentadmin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