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독스범죄학상식속에가려진범죄의진짜얼굴
카테고리 정치/사회 > 행정/정책
지은이 이창무 (메디치미디어, 2009년)
상세보기

청소년 범죄인구의 증가의 영향으로 인해 범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범죄증가에는 숙련된 범죄인들의 치밀한 범행으로 인한 절도, 살인, 납치등의 사건도 한몫하고 있다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범죄가 덜 일어나도록 경찰인원의 확충과 CCTV의 증가,법조항의 강화등 다양한 조치가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라는 식의 뉴스를 많이 접해보았을 것입니다.하지만 뉴스에서 말하는 이런 이야기들이 정말 옳은 일일까요?
저자는 이와 같은 편견들을 지적하며 올바른 범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범죄가 꾸준히 증가하는 이유는 기존에 신고를 꺼려하던 사람들의 신고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이며, 
청소년의 범죄비율보다는 중년층의 범죄비율이 더 높으며, 이러한 범죄들은 충동적으로 시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비전과자의 점죄가 많은 이유는 '범죄의 유혹'과 '범죄의 환경' 이 잘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또한 기존 환경의 개선없이 여러가지 법적, 제도적 장치 없이 시행만 하게 되면 호히려 역효과를 맞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군요. 또한 CSI와 같이 양복입고 사건현장을 돌아다니는 감식요원은 없고, 칼이나 총을 가지고 돈을 달라고 협박하는 사람보다 맨손으로 나를 협박하는 상대편 

이와 같은 여러가지 상식들은 언론이나 주변사람, 기업등에서 자의나 타의로 이야기하는 여러 이야기에 대한 상식적인 답변이 되는 것 같습니다.



p.s요즘들어 책을 보는 것이 편중되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한번 다시 뒤섞어봐야할것 같습니다.  
p,s2 이 책은 다시한번 읽고 정리해야할거 같습니다.
피곤해서 글을 대충 적는거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할 뿐더러 몇가지 정보를 까먹은것 같아서 말이죠. 
Posted by content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