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컨텐츠전략을말하다온라인미디어와소셜웹시대에대응하는
카테고리 컴퓨터/IT > 웹사이트 > 웹사이트기획
지은이 크리스티나 할버슨 (에이콘출판, 2010년)
상세보기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보면은 전문가가 아닌 내가 봐도 어설퍼 보이거나 체계적이지 않은곳,
혹은 관리안되어 있는 웹사이트나 컨텐츠등이 벗어놓은 양말처럼 아무렇게나 널려있는것을 본적이 많다.

이책은 이렇게 비효율적이고 방관적인 컨텐츠들에 대한 진단 및 개선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시작에 앞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과 우리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편견이나 잘못에 대해서 소개하여 독자들을 환기시키고
계획을 짠 다음에 생성/관리까지 웹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일련의 단계를 소개/안내하고 있다.

우리는 이 책을 보면서 기존의 '깔끔하고 정돈되지 못한'컨텐츠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그들이 가졌던(혹은 우리가 가졌던) 그릇된 인식을 이해하고 바로 잡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잇다.

혹자는 계획/생성/관리라고 간단히 적은 여러가지 과정을 들여다 보고서는 복잡하거나 빡빡하다고, 혹은 실정에 맞지 않는다고 할 수도 있다.
(어떤 컨텐츠가 있나 하나하나 '까뒤집어'보고 그 컨텐츠가 어떤지 하나하나 분석하고, 거기에 맞춰 부족한 컨텐츠 전략을 세우고,
 작업의 구조를 짜고, 실질적인 실행을 하기 위한 컨텐츠를 만들고, 제작한 컨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이용자의 반응을 보고 유지를 하고 관리를 하고, 그러한 구조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판을 짜는데까지...
 ...어지럽지 않은가?)

하지만. 제대로 된 FM ('군대식'FM말고.)은 다른 컨텐츠 제작방식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이며, 유용합니다.
(언젠가는 그 'FM'을 깨야 할 때가 있겠지만...아직은 유용한 체계라고 생각합니다.)

컨텐츠 관련 일을 위한 기본입문서로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contentadmin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